시험⦁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60기 예비생도에서 실패를 한 번 경험하였지만 포기하지않고 또다시 60기 정시생도 과정을 지원한 이진재라고합니다.

작년 예비생도 과정에서는 턱걸이로 합격한 느낌이 있어서 최종 불합격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합격한 선배 분들과 동기생들에게 여러가지 질문들을 통해서 예비생도 과정 때보다 열심히 준비를해서 합격한 케이스입니다.

작년에도 그렇고 올해에도 마찬가지 경기도 지역에서 시험을 보았는데 다른지역 분들은 모르겠지만 경기 지역 고시장 분들 중 2차 모의토익 시험을 포기하는 분위기였던 분들이 조금 보였습니다.

내년에 61기 정시생도와 62기 예비생도를 지원하실 남자 지원자 분들은 part5, part6위주로 문제은행 문제집을 계속해서 풀어보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문법도 문법이지만 단어에서 많이 약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학기 중에 시간 나는대로 토익관련 단어를 조금씩 보다가 4월 학교 중간고사가 끝나고나서부터 6월 중후반까지 각 잡고 단어 공부를 하였고 남은 2주 동안 토익 문제은행 문제집을 풀었습니다. 

확실히 단어의 뜻이 눈에 보이고 문제를 풀다보면 어떠한 단어들이 주로 나오는지 파악이 되었던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간부선발도구 같은 경우에는 공부 비율을 크게 잡지는 않았지만 공간지각능력과 지각속도 위주로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이 역시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고시장에 가실 때는 문제집 보다는 아직까지 부족하다고 판단이 되었던 단어들만 메모를 해놓고 가볍게 외우면서 가시는게 더 좋을거 같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part7 같은 경우에 지문이 길다고 포기하시는 분들 계실거 같다고 조심스럽게 생각해보는데 지문만 길지 해석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는 문제들이기에 짧은 part5, part6 문제를 많이 풀면서 흐름을 찾아서 시간분배를 잘하시면 part7 문제 60~70%는 무난하게 풀 수 있을거에요, 마지막으로 이번에 아쉽게 떨어지신 분들 아직 기회가 남아있으니까 너무 오랫동안 미련 가지지 마시고 빠르게 털어버리고! 남은 기간 천천히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