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합격후기

이번 처음 시험을 보게 된 갓 새내기 입니다. 1차 시험 합격을 기대하지 않아서 2차시험 준비 기간이 짧았습니다. 일주일정도 문제집 풀어보고 오답체크 해가며 답 해석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시험 당일 토익은 준비기간이 짧았던 탓에 수능공부 했던 느낌으로 시험을 쳤습니다. 열심히 분석해가며 모르는 것들은 문제를 읽으면서 주제문을 찾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시간이 부족한건 저에겐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그렇게 끈을 놓지않고 열심히 하여 토익 시간이 끝나고 


2교시가 되었습니다. 미리 풀었던 문제와는 달리 국어 비문학 지문의 느낌이 조금 있었습니다. 다만 필기가 안된다는 점에서 매우 당황하였습니다. 그렇게 기본적인 것을 바탕으로 열심히 풀었습니다. 


3교시 자료해석 제가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입니다. 시간도 부족 할 뿐더러 문제도 제 기준에선 어려웠습니다. 언어와는 달리 그냥 읽는다고 해결되는 시간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고비를 넘기고 다음교시가 다가왔습니다.


4교시 공간능력 제가 그나마 수월하다고 느낀 부분이지만 역시나 필기가 안돼서 조금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계산 실수와 차분함을 유지한다면 가능성이 있는 부분입니다.


마지막 지각속도 애초에 다 풀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제가 최대한 눈에 빨리 들어오는 것들부터 집었고 틀리는 걸 감안하고 최대한 빠르고 꼼꼼하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예비생도여서 경험이 많이 부족하고 지식도 그만큼 부족했지만 그렇기에 더욱더 열정적으로 푸는 마음가짐이 중요했던 시험이라고 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